서울시,‘노후준비 콘서트개최“4050 누구나 편하게 은퇴 설계

 

- 서울시50플러스재단, KB국민은행과 4050세대 노후준비 위한 전문가 릴레이 특강 운영

- ’22년부터 운영해 올해 시즌3을 맞은 인기 행사, 누적 실시간 시청자수 3.7만 명 넘어

- 베스트셀러 마흔에 읽는 쇼펜하우어강용수 작가와 마음의 위기극복하는 철학 특강 등

 

 

- 연금·부동산·인문학 등 노후설계 정보 제공, 2()부터 50+포털에서 1회 차 사전 신청

 

행복하고 안정적인 은퇴 후 인생을 준비하고 싶지만 시간과 정보가 부족해 막막한 4050 중장년 세대를 위해 서울시50플러스재단과 KB국민은행이 노후준비 콘서트 시즌3’를 개최한다. 

 

 □ 2022년부터 운영해 올해 세 번째 시즌을 맞은 노후준비 콘서트는 유튜브 라이브로 진행하는 콘텐츠로 지금까지 누적 실시간 시청자 수 37천 명을 돌파하며, 은퇴준비와 관련한 쉽고 유익한 재무정보를 제공하는 대표 특강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다.

 

 □ 올해 특강은 4~6월 중 매월 1회씩 총 3회 진행된다. 회차별 전문가 특강이 운영되는데, 올해부터는 강의 중 실시간 댓글창에 질문을 남기면 강의 후 은퇴설계 전문가가 직접 실천 가능한 솔루션을 제시하는 시간을 가진다. 실시간 질의응답을 통해 멀고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노후 은퇴준비에 대해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1회 차 특강에서는 베스트셀러 마흔에 읽는 쇼펜하우어의 저자인 강용수 작가와 함께 마흔, 마음의 위기를 다스리는 철학을 주제로 콘서트의 포문을 연다. 이어 2부 순서에서는 국민은행 WM스타자문단 손경미 골든라이프센터장이 내 연금, 현명하게 인출하는 방법을 강의할 계획이다.

 

 □ 2회차 특강에서는 서울 부동산 시장 진단과 노후준비 전략을, 3회차 특강에서는 중장년 일자리 지원사업과, 연금관리를 주제로 다루며 4050 세대가 노후 재무준비의 기본기를 다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

 

 □ 노후준비 콘서트 시즌3’는 노후준비에 관심 있는 중장년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2()부터 50플러스포털(50plus.or.kr)에서 사전 신청할 수 있다. 현장 방청을 신청하면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10명 선정해 특강 현장에 초대한다.

   ○ 417()에 진행되는 1회 차 특강부터 순차적으로 참여 신청을 받는다. 참여 신청은 50플러스포털 및 KB골든라이프X 플랫폼(kbgoldenlifex.com)에서 할 수 있다.

 

 □ 서울시50플러스재단 이성수 경영기획본부장은 노후준비가 요원했던 4050 중장년 서울시민을 위해 KB국민은행과 손잡고 국내 최고의 전문가들과 함께하는 무료 특강을 기획했다, “조금만 앞서 준비하면 퇴직 이후 좀 더 든든하고 풍성한 노후를 맞이할 수 있으니, 유용한 이번 특강을 꼭 놓치지 마시기를 당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