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8일 맘대로 여행 in 상하이 조별 여행 일정 발표가 있었습니다! 

다양한 강의와 자료, 선생님들의 경험을 토대로 3박4일간의 알찬 상하이 일정을 서로 나누고 소통하는 시간이었습니다.

 

1조 '상하이 천리안'팀의 일정발표입니다. 실제 중국에 다녀오신 경험과 중국에 계신 지인분의 팁을 전수받아 구성하셨다고 합니다. 특히 1조의 김홍근 선생님께서 전체 저녁 모임에서 함께 할 식당과 야경 관람 일정을 제안해주시고 직접 가이드 까지 자처하여주시기도 하였습니다. 

 

 

 

 

2조 '언니들의 감성여행' 팀의 일정발표입니다. 전부 여성으로만 이루어진 그룹 답게 '언니들'의 로망을 최대한 반영하여서 짜여진 일정이 돋보였습니다. 숙소를 유스호스텔로 정하여서 현지의 다양한 여행자들과 소통하는 것에 도전하신다고 하니 기대가 많이 됩니다.

 

 

 

 

 

   

3조 '즐상'팀의 일정발표입니다. 급하게 일정이 변동된 부분이 많았지만 그래도 일정표에 예약번호까지 적어오시는 꼼꼼함을 보여주셨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찾는 유명한 관광지 위주로 탐방을 하실 예정이라고 합니다. 

 

 

 

 

각각 여행일정을 공유 한 뒤, <청년이 전하는 APP 활용법> 강의가 이어졌습니다. 여행지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어플에 대한 강의와 실제 사용 영상을 시연하며 생생한 교육을 해주셨습니다. 

 

 

 

실시간 환율과 환율의 흐름을 확인할 수 있는 ‘Currency : 쉬운 환율 계산기’ 어플, 공항버스와 입장권, 숙소 이용권을 구입할 수 있는 소셜커머스 어플, 기차표를 예매할 수 있는 ‘Trip.com’ 어플, 여행가이드 북을 다운 받을 수 있는 ‘투어팁스’어플, 그리고 마지막으로 출입국 신고서 작성 폼을 볼 수 있는 '여행의 고수' 어플이 소개되었습니다. 

 

 

스마트폰을 활용한 여행을 기획하다보니 현지에서 데이터, 와이파이 등에 대한 고민과 걱정이 많으셨는데요, 여행에 참여하시는 선생님들 간 원활한 소통을 위해 중국 현지에서 활용할 수 있는 ‘WeChat'어플도 설치하고, 단체 채팅방을 개설하시기도 하였습니다. 선생님들 열정이 대단하여 교육이 끝난 후에도 한동안 자리를 떠나지 않으시고 열심히 스마트폰을 보며 열띤 토론을 하셨습니다. 11일 앞으로 다가온 여행인 만큼, 원활하고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이 되도록 끝까지 파이팅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