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노원50플러스센터 일자리상담소 네 번째 이야기

일자리상담소 구직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노원50플러스센터 일자리상담소에서는 구직신청을 시작으로 50+세대들에게 맞춤형 취업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구직신청과 상담은 일자리 상담소(02-931-5060)로 사전 방문 예약을 하거나 신분증과 이력서를 가지고 방문(상담 가능 시간 10~17)을 하면 가능합니다.

 

방문 전 취업을 희망하는 직종과 고용형태, 근무조건과 희망급여 등의 기준을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담사의 도움이 필요한 경우 내방하여 조율해도 되고 상담 후 고용정보를 듣고 결정해도 됩니다.

 

*구직신청서 작성 팁

구직신청은 신청일로부터 3개월까지만 유효합니다. 이후에는 구직 재신청을 위해 다시 내방을 해야 합니다.

개인 정보와 학력사항과 경력사항, 자격사항을 기재하고 취업을 희망하는 직종을 정하고 고용형태와 희망급여를 작성합니다. 그 밖에 추가 희망사항이나 간단한 자기소개 작성 후 서명을 하면 작성이 완료됩니다.

 

취업분야가 결정되지 않았거나 어떻게 준비 해야 하는지 모르는 경우 상담을 통해 관련 정보와 적합한 지원 제도 및 직종별 자격 취득 정보를 제공합니다. 필요한 경우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면접 코칭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구직신청 등록 단계

-구직등록 : 상담사는 구직표의 작성된 내용을 서울일자리포털사이트 전산에 구직등록을 합니다. 이후 구직상담을 통해 본인이 희망하는 직종의 고용 관련 정보를 파악하고 컨설팅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 및 추천 : 구직신청 후에는 적합한 채용정보를 유선과 문자로 제공하여 지원 의사를 확인하고 지원 절차와 방법을 전달하여 본인이 직접 지원하도록 안내합니다. 이후 구인업체 담당자에게 전화나 메일로 구직자를 추천합니다.

 

-취업 확정 : 취업이 확정되면 출근 일자, 취업 사업체명, 사업체 연락처, 취업직종, 고용형태 및 급여 등의 취업 정보를 상담사에게 알려주어야 합니다.

상담사는 해당 정보를 입력하고 전산에 등록되어 있는 구직신청을 취업으로 마감을 합니다.

 

 

 

 

 

*온라인 구직신청 방법

 

서울일자리 포털 사이트(http://job.seoul.go.kr) 접속 → 회원가입/로그인 → 구직신청 탭 클릭 → 구직표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