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독서포럼] 강좌스케치

 

*수강 기간 : 2024. 3~12(매월 2째 주 토요일 10:30~12:30. 정기 진행)

*인 원 : 20명 (2층 쑥쑥 강의실2)

*강 사 조희정 現 최강창조연구소장아이러브 아이강사협동조합 감사

現 사회적협동조합 교육플랫폼 대표

現 도서관 독서테라피여행 인문학 등 인문학 아카데미 운영

'NCS? JCS! 현장전문강사에게 듣는 취업성공스토리공동저자

 

♠ 독서란?

예전에는 도서관카페자하철에서 오고 가는 시간에 책을 읽는 모습을 종종 봐 왔지만요즘은 게임핸드폰인터넷유튜브 시청 등 문명의 발달로 독서에 대한 관심이 점점 줄어들고 있는 실 정이다독서는 단순한 취미활동이 아닌 책을 읽음으로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고 다양한 분야의 책들은 생각도 깊어지며 간접 경험을 통해 세상을 바라보는 식견도 넓어지고마음과 정신육체의 건강과 뇌를 자극해 정신질환을 예방언어 능력공감력이해력의 향상과 지적 능력 증가에 도 움이 된다고 한다.

 

♠ 강서50+독서포럼이란?

2의 인생 설계를 위한 중장년층 독서문화 운동을 선도하고독서 후 함께 내용을 공유하며

새로운 삶을 디자인하기 위함이 ‘50+독서포럼의 진행 목적이다수강신청 후 교육 일정을 확인하 여 그 달의 선정 도서를 읽고당일 선정 도서를 주제로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누는 방법으로 독서 토론은 진행된다.

 

♠ 3~7월 도서진행 방법은 다음과 같다.

 

 

 

♠ 50+독서포럼에 참여자는다음 중 하나라도 해당되면 가능하다.

* 2024년 책 읽기 목표를 세웠고 한 권을 읽더라도 괜찮은 책을 읽고 싶다.

* 베스트 셀러도 좋지만 50+세대를 위한 책을 보는 것을 좋아한다.

* 인생 후반전나를 되돌아보고 계획을 세워 볼 수 있는 책을 추천받고 싶다.

* 혼자 끝내는 것이 아닌 다른 사람과 이야기를 나눠보고 싶다.

* 중장년층동년배의 독서 모임에 참여하고 싶다.

 

♠ 독서토론에 참여한 수강생들의 반응은 다음과 같다

지금 나의 상태에서 만족감을 찾고 나답게 살고 싶다.

긍정적인 생활을 하고 싶고 멈춤의 필요성나만의 루틴 생각해 보는 시간이 좋았다.

걷기예찬 토론시간을 통해 의미없이 걸었는데 걷기에 대해 다른 시각으로 바라보게 되었다.

남미로 1달 여행 다녀오신 수강생의 소감을 통해 현지의 상황을 듣게되니 생동감 있었고,

걷기여행이 시각청각인지에 도움이 되는 것 같아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다.

다양한 분야의 삶을 살아오신 수강생들과의 토론삶의 정보이야기를 들으며 기대한 것보다

재미있었고가볍게 수다 떤것 같아 좋았고 많은 정보를 얻어가는 기쁨이 크다.

50+이후 시간적공간적인 여유로움과 삶의 풍요로움을 더해주는 강서50+센터 독서포럼!!

 

 

 

<중장년지원단 윤미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