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도 할 수 있습니다! 시니어영어스토리텔링 1급 자격증 과정 

 

 

영어는 평생의 숙제인가 봅니다. 학생 시절부터 중장년이 된 지금까지도 영어를 잘하고 싶다는 마음이 항상 자리 잡고 있으니 말이죠. 아마 이 글을 읽는 대부분의 독자들도 비슷한 마음일 것입니다.

 

오늘은 영어에 대한 열망이 여전한 여러분을 위해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한 특별한 영어 수업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바로 '시니어영어스토리텔링 1급 자격증 과정'입니다.

 

 

영어사진01.png

▲ ⓒ 홍보서포터즈 박정훈

 

 

시니어영어스토리텔링 1급 자격증 과정이 무엇인가요?  

 

이 과정은 영어를 배워 지역사회 봉사나 강사 활동을 하고자 하는 중장년층을 위해 만들어진 특별한 프로그램입니다. 영어 동화책으로 영어를 재미있게 배울 수 있을 뿐 아니라, 어린이 대상 영어 교수방법을 배우고 자격증 필기와 실기 준비를 함께 진행합니다.

 

이 과정을 통해 많은 분들이 자격증을 취득하고 영어 원서로 동화구연을 하는 스토리텔러로 활동 중입니다. 앞으로는 정부가 늘봄교실*을 확대 운영하면서 더 많은 영어 전문 강사가 필요할 것입니다.

 

*늘봄교실이란? : 초등학교 정규 수업 전후 아이들을 돌보는 프로그램으로, 기존 초등 돌봄교실과 달리 소득 기준 없이 희망하는 학생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연중 매일 2시간 이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영어사진02.png

 스토리텔링을 설명하는 신디 강사님  홍보서포터즈 박정훈


중장년도 영어 강사로 활동할 수 있나요?

 

시니어영어스토리텔링 1급 자격증 과정을 운영하는 신디 강사님은 "베이비부머들의 은퇴로 영어를 할 줄 아는 시니어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 분들이 영어를 배우는 것에 그치지 않고, 교육 현장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스토리텔링 영어 과정을 개발했습니다."라고 강좌의 취지를 설명하였습니다.

 

실제로 많은 시니어분들이 이 과정을 통해 영어 실력을 키우고, 자격증을 취득해 도서관이나 아동센터 등에서 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저희는 시니어분들이 자격증을 취득 후 강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중장년일자리 연계 사업과 다양한 지자체의 협조를 구하고 있습니다. 많은 시니어분들이 더 많은 기회를 얻어 사회에 기여하고, 자신감을 얻으셨으면 좋겠어요.



 

영어사진03.png
▲ 
시니어영어스토리텔링 1급 자격증 과정 교재들  홍보서포터즈 박정훈

 

 

How young are you?

 

제가 찾아간 양천50플러스센터 강의실에는 약 20명의 시니어분들의 에너지가 넘쳐 흐르고 있었습니다. 모두들 나이를 잊고 열심히 영어 동요와 챈트를 따라 부르며 실감 나는 동화책 읽기를 연습했습니다.

 

 "우리 서로 나이를 묻지 말아요. 나이를 물으려면 'How old are you?'가 아니라 'How young are you?'라고 물으세요."라는 신디 강사님의 말에 모두 유쾌하게 웃었지요. 수강생들 모두가 영어 이름을 만들고, 영어식으로 이름을 부르며 함께 성장해 나가기로 했답니다.

 

 

영어사진04.png

▲ 실감나는 동화 읽기로 열정 넘치는 현장 홍보서포터즈 박정훈


도서관에서 아이들에게 영어책을 읽어주는 할머니라니, 너무 멋지지 않나요?

 

신디 강사님은 11년째 시니어 영어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저희 수업은 스피킹 위주의 수업으로, 시니어분들이 실제 상황에서 영어를 사용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어요. 영어를 학습하는 것만으로도 인지 훈련이 되어 도움이 되겠지만, 여기에 한발 더 나아가 사람들 앞에서 영어로 말할 수 있다면 그 뿌듯함은 이루 말할 수가 없습니다."라고 영어 말하기를 강조하였습니다.

 

 

영어사진05.png
▲ 
도전하는 당신이 아름답습니다. 홍보서포터즈 박정훈

 

 

시도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이룰 수 없습니다.

 

신디 강사님은 "영어를 배우고 싶지만 망설이고 있다면 지금 도전해보세요. 저희와 함께라면 영어도 배우고, 새로운 사람들과의 교류를 통해 삶의 활력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라고 격려의 말씀을 전해주었습니다.

 

 

영어사진06.png
▲ 신중년의 멋진 내일을 응원합니다.  홍보서포터즈 박정훈 

 

 

"강의 경험이 없는 분들을 위해 2인 1조로 함께 준비하고 강의하도록 돕습니다. 또한, 역량 강화 스터디 커뮤니티도 적극적으로 지원합니다. 서울시50플러스센터뿐 아니라 도서관, 문화센터 등 다양한 장소에서 강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고 있어요.“

 

 

이제 여러분들이 용기를 낼 차례입니다!

 

망설이지 말고 양천50플러스센터의 문을 두드리세요.

시니어 영어 스토리텔링 1급 자격증 과정을 통해 영어도 배우고, 지역 사회에 기여하며, 새로운 도전을 시작해보세요.

여러분의 도전을 응원하며, 양천50플러스세터의 문은 언제나 활짝 열려 있습니다. 

 

 

 

홍보서포터즈 박정훈 (junghpark0@gmail.com)